인스타그램으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광고를 집행했다.
실은 인스타그램에 대해 거의 문외한이다.
광고를 돌려서 유입이 되어 매출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급한 마음인데 문제가 생겨버렸다.
기존의 인스타는 알아서 한 달에 20만 원이 되면 부가세까지 합쳐서 22만 원으로 별도의 수수료도 없이 상당히 깔끔하게 결제가 되었다.
인스타그램 비용 청구는 체크카드도 된다고 해서 먼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카드를 사용해 봤는데 되는 카드도 있고 안 되는 카드도 있다가 유니언페이로 된 체크카드 한 장이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다가 그냥 신용카드를 사용하자 싶어서 체크카드는 삭제하고 신용카드만 한장 등록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발생한 광고비용 3,043원이 있어서 지금 결제하기를 눌렀더니 약 한 시간에 한 번씩 삼성카드에서 해외원화거래 시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가급적 현지통화로 결제하라고 문자가 온다.
너무 많이 와서 정확히 11번이 와서 3,043원 이라는 금액이 결제가 되었다는 건지, 아니면 해외에서 금액이 청구되는 혹시 해킹은 아닌지 확인해 보라는 건지 헷갈리기 시작했다.
게다가 주말이어서 카드사에 문의할 수도 없었다.
속도 편하게 3043원이라는 금액으로 청구될 것이다라는 통지일 것이라고 스스로 판단하고 주말을 보냈다.
월요일에 삼성카드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웬걸, 3043원이 무려 11번이나 청구되었다고 한다.
그 뒤로 인스타그램 광고비용 청구 금액이 3천원에서 4천 원 5천 원 12,500원 이렇게 야금야금 늘어나고 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다.
그러나 그 뒤로 청구되는 금액은 정상적인 것 같은데 처음 시도한 금액인 3043원 11번 청구는 이해하기가 힘들다.
인스타는 워낙 커뮤니케이션이 잘 안 되서 문제 해결하기 힘들다고 들었다.
크몽같은 곳에 인스타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전문가라고 있긴 한데 나는 금액 중복 결제된 금액이 3~4만 원인데 전문가한테 의뢰하는 비용이 최소 5만 원은 될 것 같아서 일단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지 시도해 본다.
먼저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
https://help.instagram.com/help/?mail_sent
Help Center
help.instagram.com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 관리 문의는 instagram 기능->Instagram 결제 ->오른쪽 지원받기->결제에 관해 Instagram에 문의하기를 클릭해 본다.
인스타그램 결제와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클릭한 후 상세하게 사유를 기재해 달라고 하는 란이 보인다.
이런저런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 기재를 한다.
글쎄다, 언제 답장이 오고 해결이 되긴 하겠는지?
최대한 상세하게 기재하라고 되어있고 제출을 했더니 이런 문구가 뜬다.
국내에 한국어 고객센터가 있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나만 하는 건 아닐 거라 생각한다.
어디 한번 보자, 인스타그램 광고비용 중복결제는 언제 해결이 되는지, 해결은 되는지, 아니면 내가 초보라서 잘못 세팅해서 그런 건지.
현재 광고는 전부 클로즈한 상태이고 sns 홍보 교육해 주시는 선생님이 현재 이 상태로는 광고를 아예 끄라고 했다.
아, 광고 없이 오가닉으로 매출이 빵빵 발생했으면 정말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