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3년은 아마 저의 인생에 있어서 그놈의 자궁경부, 자궁경부암, 원추절제수술, CIN1, CIN2, CIN3이 제일 이슈입니다.
아, 아무리 생각해도 속상하단 말이야.
이것저것 서칭하다가 대단한 것을 발견한 듯 했으나 자궁 경부와 관련된 질환으로 고민 중이라면 몸에 엽산이 부족한 경우일 수도 있고 그러면 우리는 엽산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를 먹는 것이 좋다는 내용을 봐서 매일은 아니지만 열심히 방울토마토를 먹고 있어요.
그래서 정리해 봤어요.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를 매일 먹으면 좋은 점, 토마토의 효능을 10배 업 시키는 방법, 토마토를 섭취할 때 주의할 점!
토마토를 이렇게 매일 먹으면?? [방태환원장의 건강강의] - YouTube
나음힐링센터 방태환 원장님의 토마토 먹는 법인 건강강의에서는 이런 얘기를 하고 있어요.
세계 10대 푸드에 속하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비타민A, 비타민C, 엽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토마토 섭취량을 늘렸더니 전립선암이 줄어들었다는 보고도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시키고 불면증 해결에 좋다.
토마토의 칼슘, 철분, 비타민C등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해서 면역세포를 강화시킨다.
2. 암을 예방하고 암이 사라지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라이코펜의 항산화 물질이 전립선암, 폐암, 난소암, 대장암, 위암등 암 발병위험률을 줄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3. 토마토는 시력건강에 도움을 준다.
눈에 좋은 비타민A, 루테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이런 영양소들은 빛에 의한 망막의 손상, 백내장, 황반변성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4. 비만 및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라이코펜이 식욕호르몬을 조절하여 비만에 도움이 되고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한다.
토마토를 매일 먹으면
치매 예방, 골다공증 예방, 동맥경화를 막아주고 부종이 빠지고 당노병 예방 및 변비와 비만에 도움을 주며 피로를 감소시키고 소화를 도와주게 된다.
토마토의 효능을 10배 증가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쉽게도 토마토는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먹으면 흡수율이 4%밖에 안 된다고 한다.
그러나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라이코펜 흡수율이 10배 이상 올라가게 된다.
따라서 토마토 페이스트를 사용해서 요리하면
훨씬 몸에 치유가 좋고, 훨씬 많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고 높은 영양가치를 가지게 된다.
가능하면 토마토는 완숙해서 드는 것이 제일 좋으며
토마토를 88도의 온도에서 30분 끓이면 좋은 영양성분인 35% 업 된다고 한다.
토마토와 짝을 이루는 음식은
토마토를 올리브유로 기름에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키게 된다.
더불어 호두나 견과류도 같이 먹으면 토마토의 성분을 훨씬 좋게 한다.
추가로 토마토에 소금을 뿌려 먹으면 비타민의 산화를 방지할 수 있다.
토마토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토마토의 녹색 부분인 솔라닌은 도려내서 먹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