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판매를 하다 보면 옵션을 수정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할 때 옵션을 고객센터를 통해서 수정하다가 최근에 스스로 수정할 수 있게 해 줬는데...
역시 탐탁치가 않고 불편하기는 여전하다.
디자인의 종류, 컬러 색상, 사이즈까지 합쳐주니 옵션이 무려 32개 생겨버리고 매출의 주를 이끌던 아이템인데 재고는 수시로 품절이 될 수 있어서 수정해줘야 하는데... 수정을 해주면 저장이 안 된다.
한 두 번은 저장이 안 되어도 그럴려니 했는데 하루종일 안 되니 쿠팡 판매자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게 되었다.
쿠팡 판매자 고객센터는 워낙 유선 연결이 잘 안 되고 상담을 해주는 사람들이 하나를 물어보면 세 개를 몰라서 큰 기대를 당연히 하지도 않았다.
첫 번째 상담직원이 방문기록, 쿠키 등을 삭제하고 컴퓨터 다시 재부팅해서 해보라고 하는데 웬만해서는 해결될 줄 알았는데... 안 되드라!
다시 쿠팡 판매자 센터에 연결을 하니 대단히 프로페셔널 한 것처럼 전화 수신기 너머로 이리저리 체크하더니 온라인 문의로 물어보라고 하드라.
온라인문의를 통해 재고를 수정하면 어떤 화면이 나오는지 기술팀에 확인을 해보겠다고 하는데 매출의 절반 이상 차지 하는 아이템인데 쿠팡에서 언제 확인을 해서 답을 줄까....
앗, 이런!
이 웹페이지를 표시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 코드: out of memory
12월 21일에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를 했다?!
오늘 12월 26일이다.
물론 공휴일이라서 이해는 되지만 오늘도 여전히 답이 없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다른 쿠팡 판매자랑 함께 공원을 걷는데....
쿠팡 상세페이지, 재고 수정을 핸드폰으로 해~하는 거다.
옵션이 많아지면 쿠팡에서 버그가 생기면서 컴퓨터로 재고 수정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도 핸드폰으로 수정했다는 것이다.
허무하네....
만약 나처럼 쿠팡 윙에서 판매정보를 수정해야 하는데 컴퓨터로 수정이 안 된다면 핸드폰으로 수정하면 되겠다가 답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