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업신고 후 쿠팡 퇴점중 교환 미처리 완료?

by Sherry 2024. 10. 25.

일반과세자 하나를 폐업했다. 

 

쿠팡시스템에 로그인해 보니 오래간만에 빨간색이 보인다.

 

귀사는 현재 신규 상품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폐점을 진행해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군.

 

 

 

 

 

 

 

쿠팡 폐점전에는 

 

주문 발송 및 교환건이 있는지?

 

정산은 다 되었는지?

 

고객문의에 대한 건 다 처리했는지?

 

3가지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데

 

쿠팡 폐업 판매자 대상 확인요청에 7월 14일 기준으로 아직 교환 건이 한 건 있다.

 

교환접수를 클릭하여 검색열기를 하여 

 

주문번호와 시기를 넣어서 검색했더니 

 

정말 교환완료전으로 나타나는 건이 있다.

 

 

 

아이고, 나의 두야.

 

그래서 쿠팡 판매자 콜센터에 전화를 하고 1600-9879 

 

동시에 온라인 채팅상담도 시도해 보는데

 

판매자 콜센터에 연락하는 사이에 온라인 채팅이 연결되었다.

 

우리는 교환을 해줬고

 

택배사에서도 이미 배송완료도 나타났는데

 

쿠팡 시스템에서 아직도 교환진행, 교환 완료 전으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워낙?!

 

쿠팡 고객센터는 하나 물어보면 세 개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기대를 안 했는데

 

어쩌다?

 

고객센터에서 직권으로 해당건을 교환완료, 배송완료로 처리해 주었다. 

 

 

참고로 일반과세자 폐업신고 후 

 

다음 달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되고

 

다음 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도 해야 된다. 

 

10월 말인데 7월 중순 교환 건을 처리해라고 해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팠는데

 

빨리 끝나서 정말?! 다행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