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 지식재산권 침해로 인한 계정 정지를 당했다.
새로운 제품을 업로드 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은 우리 오빠님은 격동되는 마음을 담아 1차적으로 항변을 했다.
그다음에 너튜브 등을 찾아보면서 다른 사람은 어떤 액션을 취했고 어떻게 해야 할지 찾아봤다.
나의 물건이 아니면 할 수 있는 일이 그냥 넙죽 엎드려서 넵넵, 잘못했습니다, 다시는 그러지 않겠습니다 라는 것 외에 뭐가 있겠사옵니까?
그래서 놀란 가슴을 진정을 시키고 정직하게 셀러활동을 하겠다, 다시는 그렇지 않겠다, 선처를 바란다,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액션은 무엇이냐 라는 식의 일방적인 이메일 4번 정도 보냈는데 묵묵부답.
다른 쿠팡 셀러한테 사연을 호소하니? 상세페이지 이슈로 계정 정지를 당했는데 3개월만에 겨우 계정 정지가 풀렸고 계정 정지가 풀리기까지 약 20여 통의 이메일을 보냈으며 온라인 문의도 추가했다고 한다.
그러면 우리도 온라인 문의를 추가해야지 또 어떻게 해야 되는지 열심히 찾아본다.
먼저 이슈가 되는 제품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되는데 만약 증빙서류가 없다면 해당 옵션ID를 삭제해야 하는데 어쩌면 엄청 쉬운 일이라고 하면 쉬운 일인 쿠팡 옵션 ID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왼쪽 상단
상품관리-> 상품 조회/수정-> 상품 목록-> 수정 복사 왼쪽의 화살 표시 클릭
쿠팡 계정 정지 온라인 문의
1. 쿠팡 윙 셀러 계정 로그인 하기
2. 오른쪽 온라인 문의 클릭
3.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4. 계정 정지 입력 후 검색
5. 모니터 아래로 쭉쭉 내려가면 1페이지 하단에
신규 상품 등록 불가, 판매정지 상태 해제하기 클릭하여
궁금한 부분에 대해 온라인 문의를 하기
그리하여 약 12일 후에 답장을 받았는데 지식재산권 침해하지 않은 증빙서류를 제출하거나 혹은 11월 21일 이후에 해당 제품 삭제 등에 대한 증빙을 하라는 내용의 답장을 드디어 받았다!
즉 최소 한 달 계정 정지라는 뜻이 되겠다.
우리는 계속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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